“개척 의지·목회자 기본기 향상 주력”

“교단 부흥과 하나님나라 확장을 위해 교회 개척이 반드시 필요한데 교회개척훈련원이 이 귀한 사명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전임 위원장들의 조언을 들어가며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또 목회자의 기본적 자질 향상을 위한 교육에 힘쓰겠습니다”

교회개척훈련원 새 운영위원장 김철규 목사(광주교회·사진)는 교회개척훈련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교회개척 의지를 높이고 5년 미만 개척교회 목회자들에게는 교회성장의 노하우를 공유하며 목회에 꼭 필요한 실질적 교육에 주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김철규 목사는 “지금까지 교회개척훈련원 세미나를 통해 12기수의 훈련생 267명이 교육을 이수했다. 교단 교회개척훈련이 많은 수료생들에게 호평을 받고 그들의 목회사역에 큰 도움이 되고 있음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 일에 더 많은 교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위원들을 중심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목사는 또 “교회개척 훈련과 교회 개척시 개척자 생활비 등 여러 지원과 제반 행정비를 운영위원 회비로 감당하고 있다”며 사역의 확장을 위해 교단적 지원도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특히 김 목사는 “지역 교회연합회 활동에서 여러 목회자들을 만나면서 목회자의 자질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며 “교회개척훈련에서 목회의 기본기를 잘 다져 현장 목회에 적용할 수 있도록 실제적인 교육에 주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목사는 “교회개척훈련원의 본연의 사명에 주력하여 정체성을 강화하고 차별화된 사역을 진행하도록 노력하겠다”며 타 기관들의 사업과 중복됨이 없이 교회개척과 성장을 돕고자 하는 목적에 집중하여 교단에 꼭 필요한 기관이 되도록 하겠다는 방침도 밝혔다.  

김철규 목사는 마지막으로 교회개척훈련원 사역이 보다 발전할 수 있도록 전임 위원장들의 의견을 수렴하면서 사업을 추진하고 더욱 내실 있는 사업이 이루어지도록 운영위원들의 역량을 모아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