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혼은 시기상조·종교인 과세는 시행”

이낙연 국무총리가 지난 8월 16일 우리 교단 신상범 총회장을 비롯해 예장통합, 예장합동 등 주요 교단 대표들과 만난 자리에서 동성애·동성혼 개헌과 종교인 과세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비공개로 진행된 이날 간담회에서 이낙연 국무총리는 ‘동성애·동성혼 개헌’ 문제와 관련해 “동성애는 소수자의 인권 차원에서 접근해야 하는 만큼 법으로 제한하는 일은 바람직하지 않다”면서도 “하지만 동성혼 문제는 국민적 공감대도 적고 시기상조로 생각하고 있다”고 분명하게 생각을 밝혔다.

이 총리는 또 종교인 과세에 대해서는 교계가 요구하고 있는 ‘2년 유예’보다는 제도가 연착륙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내비친 것으로 전해졌다. 참석자들은 “이낙연 국무총리가 종교인 납세는 유예보다 정해진 일정대로 시행하되, 교회가 아무런 이유 없이 세무조사를 받는 등의 ‘무리한 일’이 절대 일어나지 않도록 하겠다고 거듭 강조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교단장들은 종교인 과세와 관련해 원칙적으로 반대한다는 뜻을 나타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우리 교단 신상범 총회장과 예장합동 김선규 총회장, 예장통합 이성희 총회장, 예장대신 이종승 총회장, 기독교대한감리회 전명구 감독회장, 예장합신 박삼열 부총회장 등 6개 교단 대표들과 박종언 미래목회포럼 사무총장과 고희영 17개 광역시·도기독교협회 사무총장단 대표 등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