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최고들이 모였다”
송해·이상용 씨 등 5명 세계기네스 인증

“당신의 도전을 응원합니다.”

2017 대한민국 도전페스티벌(대회장 박희영, 행사위원장 황영복 목사)이 지난 8일 오전 9시부터 밤 8시30분까지 11시간30분 동안 서울 어린이대공원 내 능동 숲속의 무대에서 열렸다.

(사)도전한국인운동협회와 도전한국인본부에서 주최한 이번 도전 페스티벌은 여러 가지 도전을 통해 국민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행복지수를 향상시키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이날 장맛비가 오락가락하는 궂은 날씨에도 수상자와 전국에서 몰려온 축하객, 어린이대공원 방문객 등 많은 사람들이 숲속의 무대를 찾았다. 명창과 보부상 놀이 등 우리 가락에서 성악, 걸그룹 공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공연도 펼쳐졌으며, 먹거리, 이색상품 등을 판매하는 중소기업 부스도 활기를 띠었다.

시상식에서는 우수 의정활동상, 자체단체장상, 공공부문 및 해외부문상, 각계 각 분야에서 최고의 자리에 오른 사람들을 위한 최고기록인증상, 도전한국인의 상 등 시상식이 진행됐다. 방송인 송해 씨(전국노래자랑 38년 진행)와 이상용 씨(장수프로그램 진행 37년 최다기록) 등 다섯 명이 세계기네스인증을 받았다. 이 밖에도 가수 태진아·김국환, 몬주익의 영웅 황영조 등도 최고기록인증상을 수상했다. 이번 페스티벌을 총괄한 황영복 목사(대한민국공헌대상 재단이사장)는 “도전정신으로 각 분야에서 국가와 지역 발전의 선봉이 되시고 지역 주민들의 행복을 위해 애쓰고 계신 수상자 여러분에게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최고의 인물들을 발굴하고 널리 알려 이들을 통해 온 국민이 용기를 얻고 도전 정신을 잃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