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지난 6월 15일 개최한 ‘2017년 대한민국 전자출판 대상’에서 생명의말씀사의 ‘Epub 3.0 굿데이성경 개역개정(신약) 관주해설팝업’이 기독출판사로는 유일하게 우수상을 수상했다.

Epub3.0은 이미지와 텍스트로만 구성된 e북을 넘어 동영상, 음원, 링크, 주석처리 등 보다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이 추가된 e북을 말한다.

성경의 방대함과 특유의 구조(권, 장, 절)로 인해 성경의 경우 종이책에서 전자책으로 단순 변환하기가 쉽지 않았지만, ‘굿데이성경 개역개정(신약) 관주해설팝업’은 39권, 260장, 7,967절의 구성으로 각 권 각 장마다 전체 개요와 해설을 수록하고 있으며 특정 단어에 관련된 해설과 관주(관련 성경구절 주소)도 풍부한 점이 눈길을 끈다.

또 종이책에서의 관주는 내용을 보려면 읽기를 잠시 멈추고 일일이 찾아 보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Epub3.0으로 제작한 ‘굿데이성경 개역개정(신약) 관주해설팝업’은 성경 주소와 내용을 팝업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편의성과 가독성이 보다 뛰어나다.

Epub3.0의 기능을 활용하여 가독성을 최대화한 성경은 ‘굿데이 개역개정’이 유일하다. 교보문고에서 구입 가능하다. 팝업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 버전은 구글플레이, YES24, 인터파크, 네이버 등에서 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