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계, 국민대회 등 적극 대응 방침

동성애자들의 축제인 퀴어축제가 올해도 서울광장에서 열리게 돼 논란이 고조되고 있다. 서울광장 사용여부를 심의하고 허락하는 열린광장 운영 시민위원회가 지난 6월 9일 서울광장 사용을 허용했기 때문이다.

이를 막기 위해 지난 6월 7일 서울광장 조례개정을 요구하는 학부모들이 서울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퀴어문화축제조직위원회의 요구를 거부할 것을 촉구했지만 결국 광장 사용을 막지 못했다.

시 관계자는 “위원회가 사용신고서를 검토한 결과, 불수리 사유에 해당되지 않는다고 의견을 모았다”며 “이른 시일 내에 주최 측에 사용신고 수리를 통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에 대해 교계는 퀴어축제 반대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한국교회동성애대책협의회(대표회장 소강석 목사)는 지난 6월 12일 실행위원회를 개최하고 퀴어축제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한동협은 시민단체와 함께 대규모 국민대회를 개최키로 했으며 일간지에 반대광고 게재, 부스설치, 유인물 배포, 기자회견 개최, 홍보용 애플리케이션 개발, 반대 서명운동 등에 나서기로 했다. 구체적인 실행방안은 홀리라이프, 동성애문제대책위원회, 에스더기도운동, 바른성문화를 위한 국민연합 등에 위임해 처리키로 했다.

소강석 목사는 “한국교회는 국민계몽 입법감시 언론소통 등 전략적 대응을 통해 동성애의 이면에 숨어있는 윤리·도덕·보건적 폐해를 효과적으로 알려야 한다”며 “동성애자들이 퀴어축제 때 20여 개국 대사를 초청하는데 국민대회에는 동성애를 반대하는 80개국 대사를 초청해 다수의 국가가 동성애를 인정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국민들에게 알려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퀴어축제는 7월 14~15일 서울광장에서 열리며, 부스설치 및 행사 후 거리 퍼레이드 등으로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