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잔 브레븐 목사

이전의 전도는 교회 구성원이 친구나 가족, 이웃을 예배에 데려오거나 목회자를 소개시켜주는 것이 보통이었습니다.

그러나 미래의 전도는 예수님과 제자들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잃어버린 영혼을 되찾기 위해 교회 밖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즉 과거에는 불신자를 교회에 데려오는 것을 전도의 목표로 삼았다면 이제는 교인들이 교회 밖으로 나아가서 복음을 전해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에게 요구되는 것은 더 치열하게 영적 전쟁에 임하는 것입니다.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기도입니다. 기도는 우리가 영적 전쟁을 할 때 자신의 힘을 의존하지 않고 주님만을 의지하게 합니다.

두 번째 요구되는 것은 잃어버린 영혼을 향한 애타는 마음입니다. 전도의 대상자로만 보지 말고 하나님을 잊고 방황하는 영혼을 향한 애끓는 마음이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전도자는 그리스도의 마음과 사랑을 품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마음이 우리에게 전해질 수 있도록 간절히 기도하고 아버지의 마음으로 다가가야 합니다. 전도는 관계와 개인적인 기술로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기도를 바탕으로 잃어버린 한 영혼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회복하는 것임을 반드시 기억하길 바랍니다.

미래시대의 선교문화는 하나님 나라의 문화입니다. 우리가 한 영혼을 향해 애끓는 마음으로 기도할 때 새로운 리더가 세워지고 다음세대가 일어나는 역사를 바라볼 것입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