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한나라당 후보선발 등 논란 반복

신천지예수교증거장막성전(대표 이만희)가 조직적으로 대선후보 선발과정에 개입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었다.

지난 4월 7일 CBS는 국민의당이 신천지 신도들을 당원으로 가입시킨 의혹이 짙다고 보도했다. 강원도 시의원 Y씨가 지난해 11월부터 두 달 사이에 가입시킨 당원 700여 명 중 상당수가 신천지 신도로 의심된다는 것이다. 당 관계자는 제보를 통해 “국민의당 지지자들은 보통 나이든 사람들이 많은데 청년들이 당원으로 가입하고, 입당한 사람들의 80%가 신천지 시설이 있는 우산동과 태장동 지역 사람들이라 의심을 넘어 사실이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밝혔다.

또 관계자는 지난 달 말 치러진 국민의당 대선후보 경선에서도 신천지 신도들이 대거 동원됐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총 4,700여 명이 참여한 강원도지역 순회경선에서 유독 원주지역에서 춘천과 강릉보다 2배 이상 많은 1,600여 명이 참여했는데 신천지에서 조직적으로 동원한 것으로 의심된다는 것이다.

더 심각한 문제는 신천지의 조직적인 선거개입 논란이 선거 때마다 반복되고 있다는 점이다. 신천지는 2007년 한나라당 대통령후보 경선 당시 ‘신천지 대외 활동 협조 안내 공문’을 신도들에게 보내 한나라당 당원 등록과 동원을 지시한 바 있다. 

또한 올해 초에는 반기문 유엔 사무총장과 부인 유순택 여사가 신천지와 관련된 세계여성평화그룹(대표 김남희) 홍보영상에 등장해 논란이 일었다. 정치권에 영향력을 끼치기 위해 세를 결집하고 조직적으로 개입하려는 이단들의 집요한 전략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요청된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