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적응 및 진로결정 지원

서울신학대학교(총장 노세영 박사)가 신입생들의 학교 적응과 효과적인 대학생활을 위한 ‘대학생활 길라잡이’ 강의를 개설했다.

길라잡이 강의는 신입생의 대학생활 설계 및 학교 만족도 향상, 진로결정 지원 등을 돕기위해 개설되었으며 학교적응은 물론이고 서울신대의 정체성과 역사를 배우며 소속감을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신입생들의 학교생활을 위해서는 ‘효율적인 보고서 작성법’, ‘학습유형 진단’, ‘대학생의 프리젠테이션 기본 및 응용’ 등의 수업이 진행된다.

고등학교 때와는 다른 과제와 수업 방식에 적응하기 위한 다채로운 방법이 제시될 예정이며 학습유형 진단으로 자신에게 맞는 공부 방식도 명확히 알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발제수업에 사용되는 프리젠테이션 활용 방법 강의도 진행할 예정이다.

‘대학 정체성 및 역사’, ‘교육목표 및 인재상’ 등을 통한 대학 소속감 강화를 위한 시간도 함께 마련되어 있다. 학교 정체성을 분명히 알려주기 때문에 과거 일부 신입생들이 겪었던 혼란과 정체성 혼돈을 최소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나에게 맞는 진로 및 취업 로드맵 작성’과 ‘진로직업 성숙도 검사’, ‘맞춤 로드맵’ 등 졸업 후 진로와 취업을 제시하는 강의도 열린다.

노세영 총장은 “처음 개설된 강의지만 알찬 내용으로 신입생들의 학교 적응을 돕고, 학교의 정체성과 역사를 함께 기억하는 귀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학생활 길라잡이 강의는 교양필수 과목으로 매주 화요일 본관 강의실 305호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