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성공’은 곧 ‘믿음 성공’으로 가능
“성공의 비결은 성령과 함께하는 것”

성창용 목사(충무교회)가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건강하게 성공할 수 있는 비결을 제시했다. 아주 단순하고도 건강한 원리들을 지키면 어제보다 ‘성공’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다는 희망을 이야기 한다.

성창용 목사는 이 책에서 12가지 성공의 비결을 제시한다. 12가지 비결은 ‘자신감을 가져라’, ‘목표를 향해 나아가라’, ‘기본에 충실하라’ 같은 기본적인 방향 제시에서 시작해 ‘긍정의 자세를 가져라’, ‘타인에게 너그럽게 하라’와 같은 자아성찰의 단계를 거쳐 ‘하나님을 경외하라’, ‘예배에 성공하라’, ‘성결을 추구하라‘와 같은 기독교인, 성결 교인으로서의 영성과 직결된 단계로 마무리된다.

각 장은 또 주제대로 실천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세부 실천 사항을 담고 있다. 예를 들어 성공하기 위해서는 하나님이 나를 창조하신 모습 그대로 건강한 매력을 뿜어야 한다는 5장 ‘자신의 매력을 가꾸라’에서는 △남을 칭찬해주는 습관을 가질 것 △계산적으로 사람을 사귀지 말 것 △자신의 실수를 인정할 수 있는 미덕을 가질 것 등 세부 실천 사항을 설명한다. 다윗, 바울 등 성경 속 인물들은 어떻게 이런 사항들을 실천했는지 풍부한 말씀 예화도 수록했다. 성창용 목사 본인의 이야기도 곳곳에 등장하고 이미 성공해 유익한 본이 되어주는 기업가들의 이야기도 함께 소개해 흥미롭게 읽을 수 있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가득하고 쉽게 읽혀 ‘나도 한 두 개 씩 실천해보자’하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책이다. <성령목회연구원/150쪽>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