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대선운동, 4개 분야 의제 발굴

박근혜 대통령 탄핵심판 결과가 오는 3월 안으로 결정될 것으로 전망되며 대선 시계도 빨라지고 있다. 이에 따라 교계에서도 정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본격적인 대선 준비에 들어가고 있다.

기독시민단체 활동가들로 구성된 ‘2017 정의평화 기독교대선운동’은 지난 2월 7일 창립대회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이날 기독교대선운동은 성명서를 통해 “기독인들은 대통령의 잘못과 측근비리, 적폐들을 분명히 봤다”면서 “반드시 왜곡된 과거를 청산하고 잘못된 질서를 바로 잡아 하나님의 공의를 세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한 기독교대선운동은 민주회복과 경제정의, 평화통일, 생태복지 등 4개 분야 대선 의제를 발굴하고 공정선거감시운동와 성서적 민주시민교육 등을 함께 펼칠 예정이다. 수도권과 지역을 순회하면서 기도회와 강연회, 토론회도 계획 중이다.

참정권 확대와 공명선거를 위한 캠페인도 한창이다. 한국YMCA전국연맹은 최근 18세 참정권 운동을 시작했다. 현재 선거연령을 18세로 하향 조정하는 내용의 공직선거법 개정안은 국회 안전행정위 법안심사소위원회를 통과했고, 전체회의에 계류 중이다.

이 밖에 보수 기독교계는 대선후보로 꼽히는 인사들에 대해 정책 등에 대한 검증 채비를 갖추는 모습이다. 동성애 금지 여부와 이슬람에 대한 입장, 종교인 납세 문제 등 교계의 주요 관심 사안이 주로 검증 대상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