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지방 신년하례회

▲ 각 지방회마다 신년하례식을 열고 희망찬 새해 사역을 시작했다. 사진은 제주직할지방회 신년감사예배
서울동지방회
서울동지방회(지방회장 유영배 목사)는 지난 1월 3일 천호동교회에서 신년하례예배 및 목사 장로 특별기도회를 드렸다. 참석자들은 ‘나라와 민족을 위하여’, ‘한국교회를 위하여’, ‘교단과 제72회 지방회를 위하여’, ‘서울동지방 지교회와 천호동교회를 위하여’ 등을 주제로 특별기도했다.

서울남지방회
서울남지방회(지방회장 백병돈 목사)는 지난 1월 6일 서울교회에서 신년기도회를 열고 교단과 지방회 발전 등을 위해 기도했다. 이날 신년기도회에서는 지방회 교회와 기관, 교단과 다음세대, 한국교회와 민족복음화, 국가의 안녕과 평화 등을 위해 합심으로 기도했다.

서울강남지방회
서울강남지방회(지방회장 김태호 목사)는 지난 1월 5일 충무교회에서 교직자 신년하례예배를 드렸다. 예배는 지방회장 김태호 목사의 사회로 부회장 손명순 장로의 기도, 최건호 목사(충무교회 원로)의 ‘시작과 마지막’이라는 설교로 진행됐다. 충무교회 교역자들이 특송해 눈길을 끌었다.

서울강동지방회
서울강동지방회(지방회장 김성은 목사)는 지난 1월 5일 신광교회에서 교직자 신년하례예배를 드렸다. 예배는 지방회 서기 지상태 목사의 사회로 부회장 김용태 장로의 기도와 지방회장 김성은 목사의 ‘영원을 사모하라’라는 말씀 선포로 진행됐다. ‘강동지방회와 교회부흥을 위해’, ‘민족복음화와 세계선교, 선교사를 위해’, ‘남북통일과 세계평화를 위해’, ‘서울신학대학교 발전을 위해’, ‘한국교회와 교단부흥을 위해’ 등의 주제로 뜨거운 합심기도를 모으기도 했다.

충북지방회
충북지방회(지방회장 박찬호 목사)는 남전도회연합회(회장 송석준 안수집사) 주최로 지난 1월 3일 수안보켄싱턴리조트에서 2017년 신년하례회 및 구국기도회가 열렸다. 이번 하례회는 7년 만에 부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었다. 특히 이 땅에서 일어나고 있는 많은 혼란과 분열과 갈등의 현실 속에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는 시국기도회도 함께 열려 의미를 더했다.

군산지방회
군산지방회(지방회장 오명식 목사)는 지난 1월 3일 군산중앙교회에서 신년하례식을 열고 지방회와 개교회 부흥을 위해 헌신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신년하례식은 지방회 부회장 엄재룡 목사의 사회로 부회장 박양일 장로의 기도, 지방회장 오명식 목사의 설교 후 권성만 목사(군산교회 원로)가 축도했다.
 
광주지방회
광주지방회(지방회장 박정호 목사)는 지난 1월 2일 광주주월교회에서 신년예배 및 하례회를 열어 새해 인사와 덕담을 나누고 화합과 부흥을 위해 기도했다.

전남동지방회
전남동지방회(지방회장 이승연 목사)는 지난 1월 2일 북교동교회에서 신년특별기도회 및 신년하례회를 열었다. 이날 예배는 지방회 부회장 김대운 목사의 사회로 부회장 강대석 장로의 기도, 이승연 목사의 ‘세월을 아끼라’는 설교로 진행되었다. 설교 후에는 목포제1감찰장 박상규 목사, 목포제2감찰장 이강선 목사, 지도감찰장 진성수 목사, 증도감찰장 박성균 목사, 임자감찰장 오부영 목사가 ‘국가와 민족’, ‘한국교회’, ‘성결교회’, ‘지방회’, ‘헌신과 결단’을 위해 특별기도했으며 임동석 교수(숭실대 중문과)가 ‘삶의 결여와 힐링’을 주제로 특강했다.

대구지방회
대구지방회(지방회장 정성진 목사)는 지난 1월 5일 대구 봉산교회에서 신년교례회를 열고 지방회 발전과 화합을 다졌다. 또 국가안녕과 민족복음화, 교단성장과 사명감당, 평화통일과 북한선교, 교단과 서울신대, 지방회와 각 교회 부흥을 위해 기도했다.

경북서지방회
경북서지방회(지방회장 이두성 목사)는 지난 1월 3일 김천남산교회에서 목회자·장로 신년기도회 및 하례회를 열고 새로운 각오와 헌신을 다졌다. 신년기도회에서는 국가와 민족, 평화통일과 북한선교, 교단과 서울신대, 지방회와 연합기관을 위해 기도의 힘을 모았다.

부산서지방회
부산서지방회(지방회장 송준호 목사)는 지난 1월 2일 부산 동광교회에서 교역자·장로 신년하례 및 기도회를 열고 나라의 안정과 평안, 부산복음화, 교단과 지방회의 발전을 기원했다.

경남지방회
경남지방회(지방회장 김경두 목사)도 지난 1월 5일 김해제일교회에서 신년하례예배 및 기도회를 열고 교단과 지방회를 위해 기도했다.

제주직할지방회
제주직할지방회(지방회장 박건국 목사)도 지난 1월 3일 교직자 신년감사예배 및 하례회를 제주시 애월읍 탐라스테이에서 열었다.
교직자 가족 50여명이 참석한 신년감사예배에서 지방회장 박건국 목사는 ‘연합의 의미와 가치’라는 제목으로 설교했으며, ‘나라와 민족’, ‘제주도 복음화’, ‘교단과 지방회’를 위한 특별기도를 드렸다. 올해 정기지방회는 2월17일 제주제일교회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