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들의 작은 천국' 외 3권

△잡지로 읽는 성경 구약편<출판기획부/브니엘/260쪽/1만5000원>=도서출판 브니엘에서 발간한 ‘거침없이 빠져드는 성경 테마 여행’과 ‘거침없이 빠져드는 성경이야기’를 바탕으로 성경 이야기를 르포, 핫이슈, 특별기획, 인터뷰 등 잡지 형태로 재편집했다. 다채로운 형태로 성경 말씀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특별구성판이다.

 

△우리들의 작은 천국<김선주/CBS북스/272쪽/1만3000원>=지난 3월 ‘경로당에서 고스톱 칠 때 짝 안 맞으면 전화한다, 농번기에 일손을 못 구하면 전화한다’ 등의 내용이 담긴 ‘시골목사 사용 설명서’로 화제가 됐던 김선주 목사가 썼다. 깊은 산골인 충북 영동의 순박한 성도들과의 아름다운 이야기가 가득하다.

 

△하루 동행<하정완/규장/232쪽/1만2000원>=일어나서 잠들 때까지 하나님과 동행하는 하루를 위해 25일 간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이끌어주는 가이드북이다. 1일~15일까지는 하루 중 잠깐 멈춰서 말씀을 묵상하는 훈련을 하고 16~25일까지는 더욱 깊은 적용을 할 수 있도록 일일 단위로 묵상할 내용이 구성됐다. 26일째는 한 시간 단위로 묵상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공부하는 그리스도인<이원석/두란노/242쪽/1만2000원>=교양 사회의 구축을 사명으로 생각하는 문화 연구자가 썼다. 저자는 그리스도인은 인문학 열풍 속에서 콘텐츠를 제대로 해석해내야 하기 때문에 더욱 공부와 자기 계발에 힘을 쏟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