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트 이정길·국악소년 장성빈 등 수상

2016 도전 대한민국 나눔봉사 대상 시상식이 지난 12월 16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 19층에서 열렸다.

대한민국 나눔봉사 대상 시상식은 도전한국인운동협회(회장 박희영)가 주최하고 대한민국공헌대상재단(이사장 황영복 목사)이 후원하는 행사로 올해 5년째를 맞았다. 불굴의 정신으로 도전한 사람을 응원하고 나눔의 정신을 진작시키기 위해 나눔봉사와 창조기업인, 신지식인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열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가톨릭관동대 천명훈 총장 등이 지방자치교육 부분 나눔대상을 받았다. 또 탤런트 이정길, 개그맨 엄용수 씨 등이 방송연애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국악소년 장성빈, 이재현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대표, 강연모 예원예술대 교수 등이 국제봉사와 교육 부분 등에서 수상자의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도 유희권 대한이앤이 대표 등이 창조기업 대상, 이상호 백석대 교수 등이 도전 신지식인 대상을 받았다.

이날 준비위원장 황영복 목사는 “우리 사회를 명예 만큼 도덕적 의무를 다하는 사회로 만들기 위해 나눔과 봉사 문화가 확산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 박희영 회장은 “이번 시상을 통해 대한민국 국민전체가 열정을 가지고 꿈과 희망이 있는 나라 도전하는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참석자들은 나눔과 사랑을 실천한다는 의미로 산타모자를 구매하여 착용했으며, 산타모자 판매 수익금은 장학금으로 전달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