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행사 무료로 홍보하세요”

크리스천 콘텐츠 플랫폼 온맘닷컴(대표 김택환)이 교계 행사와 소식을 무료로 홍보할 수 있는 기독교행사 알림 서비스 ‘크리스천 이벤트(http://event.onmam.com)’를 런칭했다.

크리스천이벤트 서비스는 회원가입 후 등록 신청란을 통해 사용자가 스스로 행사 소식을 등록할 수 있는 형식으로 제공된다. 다양한 교계의 행사와 소식을 한 곳에 취합하여 볼 수 있는 채널이 부족한 가운데 크리스천이벤트 서비스가 정보를 공유하는 허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크리스천이벤트’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메인슬라이드와 박스광고를 제외한 모든 행사의 등록이 무료로 제공된다는 점이다. 일반적으로 행사를 홍보하기 위해 광고플랫폼에 일정한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것을 감안하면 상당히 파격적이다.

또 지방의 개척교회에서 진행하는 소규모 성경공부부터 국제적인 콘퍼런스까지 행사 규모에 제한 없이 알릴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크리스천이벤트는 ‘교육·수련회’ ‘찬양·공연’ ‘세미나·컨퍼런스’ ‘도서·영화’ ‘알림과 나눔’ ‘신학서적 중고거래’ 등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다. 행사등록 신청란에 등록한 행사는 온맘닷컴의 운영팀에서 1차로 내용을 검토한 후 해당 메뉴에 게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온맘닷컴 김택환 대표는 “1차적인 검토 과정을 갖는 이유는 최근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이단’ 단체들의 적극적인 포교 활동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무료로 등록되는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콘텐츠의 질적 하락을 예방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등록된 행사의 주목도를 감안하여 온맘닷컴의 교회홈페이지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 1000여 개 교회 회원과 31만 명의 일반회원, 4만 명의 목회자 회원들이 구독하고 있는 메일링 서비스를 통해 매주 발송할 예정이다.

크리스천이벤트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event.onma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