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여명 참여, BCM 교사교육 집중 강의

총회 교육부(부장 이형로 목사)와 교육위원회(위원장 장자옥 목사)는 지난 11월 24일부터 26일까지 제4차 교사대학 지도자 세미나를 대전 헬몬수양관에서 열고 BCM 교사교육의 주요 내용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는 지방회와 교회에서 BCM 강의를 진행할 지도자 양성을 목적으로 마련되었으며 8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회예배에 이어 전체강의, 각 분과별 선택강의 등으로 진행되었다.

전체 강의는 BCM 교육목회에 대한 이해, BCM의 비전과 교사 등에 대해 서울신학대학교 박종석 교수와 이 제도의 개발을 담당한 유윤종 교육국장과 강신덕 목사, 강형규 목사 등이 주 강사로 나섰다.

이어 각 분과별 선택강의는 4개 분과별로 나뉘어 교사대학 교재 집필진이 강사로 성결교회 정신과 역사, 소그룹을 위한 목회, 교사를 위한 영성훈련, 교사의 자질 등 20여개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소그룹 토의가 이어졌다. 강사들은 교사대학 교재의 핵심 내용과 강조할 점들, 강의 방법 등을 설명했고 참가자들은 지방회와 개 교회에서 이를 적극 시행할 수 있는 방안을 묻고 토론을 진행했다.

한편 개회예배는 전 총회교육부장 김종욱 목사의 집례로 교회학교전국연합회 강원주 회장의 기도, 교육위원회 위원장 장자옥 목사의 설교 등으로 진행되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