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서연구회 이사회, 집필진 새로 선임

성결교회 성서연구원은 지난해 12월 15일 서울신대에서 이사회를 열고 윤철원 교수(사진)를 원장으로 선임하는 등 주요 회무를 처리했다. 이날 성서연구원은 100주년 집필진을 새로 선임했으며 지난 회기 활동사항을 보고받았다.

이날 보고에 따르면 서울신학대학교 100주년 기념 성서주석은 지난 해 총 6권(신명기, 여호수아, 누가복음, 고린도후서, 디모데전서, 야고보서)이 출간되었으며 1000질이 인쇄되었다.

또 총회교육원과 협약(MOU)을 체결해 지난 한 해 동안 15회에 걸쳐 세미나가 진행된 것도 보고되었다.총회 교육원과 함께 진행한 LUX 목회자 성서 세미나는 구약과 신약, 성서신학으로 구분되어 진행되었다. 특히 파트 중심의 각권 연구와 성서신학의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어 목회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권혁승 윤철원 김희성 교수 등 서울신대 교수들의 강연도 현장 목회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고 평가되었다.

이 밖에 주석 집필 및 출판에서 목회자와 신학자가 점검해야 할 부분에 대한 의견도 나눴다.

다음은 신 집필진 명단.
구약 : 손종희(룻기), 김진산(사무엘하), 소형근(역대상), 이일례(시편 상), 이성훈(시편 하), 박영준(아가), 최종원(에스더), 정석규(오바댜-요나-미가)

신약 : 문우일(에베소서), 박노훈(히브리서), 김영인(데살로니가전후), 서인선(디모데후-디도서), 최영숙(베드로전후서-유다서)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