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 박람회 참가
관광경영학과·실용음악과 등 입시홍보 펼쳐

입시철을 맞아 서울신학대학교 (총장 유석성 박사)가 본격적인 신입생 유치에 들어갔다. 서울신학대학교는 지난 12월 4~7일 열린 2015학년도 정시 대학입학정보박람회에 참가해 신입생 모집과 대학 홍보에 적극 동참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입학처장 이길용 교수를 비롯해 입학처 직원과 조교, 학생홍보대사들이 대거 참여해 수험생 및 학부모들에게 입학전형 안내와 진학상담을 진행했다.

이들은 일대일 상담을 통해 수험생에게 가장 적합한 전형을 소개했으며 주요 전공별 표준점수, 학과별 수능평균점수 등 실질적인 대비를 위한 정보도 제공했다. 유석성 총장과 기획위원들도 박람회 현장을 방문해 이들을 격려하고 학교 홍보에 동참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는 새로 개설되는 관광경영학과와 전통적으로 강세인 유아교육과, 사회복지학과 등에 대한 문의가 많았다. 서울신대는 입시박람회 외에도 모교방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입생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서울신대 2015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은 오는 12월 19~24일이며 인터넷으로 원서를 접수시킨 후  전형별 제출서류는 따로 내야 한다. 학생부(20%)와 수능(80%)으로 선발하며 신학과와 사범계열(기독교교육과, 유아교육과)은 면접으로 합격과 불합격을 판정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학생부 성적은 1, 2, 3학년 구분 없이 국어, 영어, 수학, 사회(국사) 교과별 각각 최상위 3과목씩 총 12과목을 석차등급으로 반영한다. 수능은 국어, 영어, 탐구영역만 반영하며 국어는 A/B형 모두 가능하고 B형 선택시 5%의 가산점이 주어진다.

교회음악과와 실용음악과는 수능(20%), 실기고사(80%)를 반영하며 모든 악기는 악보를 암기해 연주해야 한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