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마루, ‘말씀쏙쏙’ ‘말씀만나’ 발간

교단이 운영하는 도서출판 사랑마루(대표 김진호 목사)가 최근 BCM유아교회 설교집 ‘말씀쏙쏙’과 BCM어린이교회 설교집 ‘말씀만나’를 발간했다.

총회 교육국은 지난 2006년부터 BCM교육목회 홈페이지(http://ibcm.kr)를 통해 유아교회(유아 유치부)와 어린이교회(유년 초등부), 청소년교회(중등부 고등부) 설교를 매월 3편씩 무료로 제공해왔다.

이번에 나온 설교집은 지난 8년간 축적된 300여 편의 설교 중 교회학교의 월별 교육흐름에 맞춘 2편의 설교 24편과 절기설교 4편을 엄선하여 28편의 설교를 담은 것이다.

각 설교는 동일한 구조로 제작되었으며 ‘성경은?’, ‘우리는?’, ‘어떻게?’라는 세 가지 질문을 통해 성경을 충실하게 설명하고 어린아이들이 처한 상황을 말씀에 맞게 해석해 주며 이를 통해 청중의 결단을 촉구하고 실천하도록 했다.

특별히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각 설교의 주제를 표기하였으며, 설교자는 해당 설교를 뜯어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절취선을 넣고 설교 후 바인더에 보관할 수 있도록 구멍을 뚫는 방식의 새로운 형태로 제작하였다.

이번 설교집은 부서사역자가 없는 작은교회(미자립교회)나 혼자서 여러 교육부서를 맡아 고군분투하는 많은 사역자들에게 설교의 부담감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고 양질의 교회교육이 가능하도록 도울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BCM유아교회설교집 ‘말씀쏙쏙’과 BCM어린이교회설교집 ‘말씀만나’는 전국 유명 기독교서점이나 인터넷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사용상 문의는 도서출판 사랑마루(02-3459-1051~2)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