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홍보·기금운용 등 현안 논의

해외장학회(회장 가종현 목사)는 지난 9월 26일 총회본부에서 회의를 열고 회원교회 확보를 위한 정기홍보 등 현안을 논의했다.

해외장학회는 전국의 교회에 회원가입을 안내하는 홍보공문을 발송하여 장학회 소개 및 사업, 가입방법, 해외장학생 선발조건 등을 안내하기로 했다. 또 108년차 해외장학회 회보도 발간해 회원 및 장학생 간 소통이 이뤄지도록 했다.

해외장학회 회보에는 위원장 인사, 총회장 격려사, 장학회원 교회소개, 유학생 일기, 학위 취득자 이야기, 장학회 현황 및 회칙 등이 담겨 10월 말 발송될 예정이다. 해외장학회 임원들은 개별적으로 개 교회 홍보에도 나서기로 했다.   

해외장학회는 또 108-1차 장학생 선발의 건을 논의하여 원안대로 기존 신청자 34명과 신규 신청자 10명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해외장학회의 기능 확대를 위해 신학생 외 일반학생들에게도 장학금을 주자는 발전적 제안이 나왔으나 기금 확보 문제가 과제로 제시됐으며 운영규정 개정과 관련된 안건은 회기 말에 다루기로 했다.

해외장학회는 또 이날 장학기금 운용의 투명성과 책임감 확보를 위해 운영소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한편 108년차 정기감사에서도 해외장학회가 좀더 안정적이면서도 이율이 높은 투자처를 물색할 것을 주문한 바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