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신도 기관 유대 강화 노력
평신도회관 건립추진위 새로 구성 결의도

평신도단체협의회(회장 백웅길 장로)는 지난 10월 17일 샹제리제뷔페에서 평신도단체협의회 임원회를 열었다. 이날 평신도단체기관 임원들은 서로의 친밀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과 평신도회관추진위원 정비를 통해 평신도의 위상 확립과 화합 다지기에 힘쓰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날 임원회의를 통해서 평신도기관 대표들은 서로간의 유대강화를 위해서 노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우선 각 기관의 1년 사업계획을 미리 나누기로 했다. 그동안 각 기관은 행사들의 일정이 겹쳐 문제가 많았었다. 미리 정보를 나누는 과정을 통해, 각 기관의 행사중복에서 오는 혼란을 발생시키지 않기로 했다.

또한 평신도단체협의회 모임을 정례화하자는 데 의견을 같이하고 1년에 4차례 정기적으로 모임을 열 계획이다. 또한 평신도단체협의회는 평신도회관건립추진위원회의 더 나은 운영을 위해 새롭게 위원들을 구성하기로 했다.

지난 2006년 이후, 실제적으로 평신도회관건립추진위원회의 활동은 없었다. 이에 적극적이고 헌신적으로 일할 일꾼들을 각 기관을 통해서 추천받기로 했다. 또 평신도회관 건립추진위는 12월 중에 정기총회를 열어 관련사업에 대해 논의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평단협 임원들은 평신도국에 대한 지원을 꾸준히 유지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