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경발효젓갈축제
매년 10월에는 국가지정 문화광광축제인 ‘강경발효젓갈축제’가 열린다. 다양한 전통 젓갈을 맛볼 수 있고 가을 정취가 물씬 풍기는 강경포구에서 아름다운 추억은 덤으로 챙겨갈 수 있다. 젓갈이 유명한 만큼 좋은 값에 품질좋은 젓갈을 구입할 수 있으며, 축제기간에는 향토음식체험, 놀뫼골을잔치, 낚시대회, 불꽃놀이, 동춘서커스, 검무공연, 라이브콘서트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즐비하다. 꼭 축제기간이 아니어도 유명한 강경젓갈은 어느때나 맛볼 수 있다.

인근 휴양지
강경, 병촌순교지 인근에는 논산이 자랑하는 대둔산, 탑정호, 계백장군 유적 전승지, 견훤왕릉 등 논산 8경이 있다. 특히 대둔산은 호남의 소금강이라 불리며 기암괴석의 절경은 한폭의 산수화로 대자연의 신비로움을 느끼게 한다. 대천해수욕장도 1시간 20분 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있고 부여가 지척에 있어 백제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먹거리
먹을거리 없는 여행은 반쪽짜리밖에 안된다. 믿을 수 있는 먹거리를 저렴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성결인들이 운영하는 식당을 소개한다.
지역특성상 특별한 음식문화는 없지만 맛있게 한끼를 든든히 해결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통일식당(변정숙 집사, 041-745-1113)에서는 한식위주의 백반을 주로 판매한다. 인삼불고기와 우거지갈비탕, 계장백반이 주력 품목이다.황산뚝배기(이화영 집사, 041-745-0461)는 생선찌개, 청국장, 소고기전골 등을 맛볼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