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교육위, 16~17일 덕산스파캐슬서

보다 새로운 2009년도 목회계획을 돕기 위한 세미나가 열린다.

총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장자옥 목사)는 오는 10월 16일부터 17일까지 양일간 덕산 스파캐슬에서 2009년도 신년 목회계획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총회에서 내년부터 전국교회에서 의무시행하기로 결의에 따라 BCM교육목회에 대한 이해를 돕고 교회정책을 돕기 위해 열리는 것이다.

‘BCM 교육목회와 교회성장’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교육목회의 필요성 및 실제 계획세우기’에 대한 강의가 중점 진행될 예정이다.

홍영기 소장(교회성장연구소)이 ‘교육목회를 통한 건강한 교회성장’, 윤동일 목사(소망교회 교육담당)가 ‘교육목회를 통한 교회성장의 실제-소망교회를 중심으로’, 교육위 총무 박현모 목사가 ‘2009 신년목회설계의 실제-효과적인 BCM교육목회의 적용’이란 제목으로 강의한다.

교육위는 이어 10월 27일부터 28일까지 제1차 성결교회 평신도 제자훈련 교육교재 세미나도 연다.
‘평신도 제자훈련 교육교재의 이해와 활용’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첫 발간되는 평신도 제자훈련 교재의 내용 이해를 돕고 교육방법을 배우는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신대 박종석 김한옥 교수, 성북교회 조기주 목사 등 각 주제별 집필자들이 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