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교육 강화 등 장단기 발전안 논의

기아대책 협약대학 우간다 쿠미대학교(이사장 임용우)는 학교 운영과 발전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지난 8월 8일 서울 여의도 렉싱턴호텔서 이사회를 열었다.

이날 이사회에는 임용우 쿠미대학교 이사장을 비롯해 정정섭 쿠미대학교 총장, 게라솜 일루코 쿠미종합병원 이사장, 올루쿠 피터 부케데지방정부 교육장관 등 임원 10여명이 참석,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과 케냐 나이로비, 우간다 캄팔라 분교 설립 문제 등을 논의했다. 

수도 캄팔라에서 멀리 떨어진 쿠미지역에서 개교한 이래, 우간다를 비롯한 아프리카 주변국들과 국제적 선교네트워크를 만들기 위해 힘써온 쿠미대학교는 수도 캄팔라에 신학대학원을 세우는 일과, 현지 한국인 선교사들과 협력해 케이프타운과 나이로비에 신학대학 분교를 세우는 일을 이번 회의에서 구체적으로 모색했다. 이사회는 또한 지역에 있는 쿠미종합병원과 응오라병원을 대학병원으로 하는 협약 가능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기아대책(회장 정정섭)이 지난1999년 아프리카 선교와 지도자양성을 위해 우간다 쿠미지역에 설립한 쿠미대학교는, 2004년 우간다 정부로부터 쿠미대학교 재단을 인허 받고 작년 우간다 국가고등교육위원회로부터 5개 단과대학 및 39개 전공 인가를 받은 기독종합대학교다.

저작권자 © 한국성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